아이패드 에어(iPad Air)용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리뷰

728x90

| 악세사리 전문 업체인 벨킨(Belkin)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용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는 기존에 아이패드 에어용으로 출시되어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QODE Ultimate Keyboard Case의 성능을 대폭 개선한 제품입니다. 

| 벨킨의 브랜드 밸류와 키보드 케이스 자체의 프리미엄을 고려할 때, 품질에 대한 부분은 우려할만한 요소는 없는 것 같고,  기존에 출시된 키보드와는 차별화된 여러가지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어, 그동안 여러 케이스를 사용하며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을 거의 모두 채워주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Need를 충실히 반영한 듯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찾아온 QODE Ultimate Pro 키보드 케이스를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제품의 패키지 상태이입니다.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는 프리미엄 키보드 케이스로 국내에서는 \199,000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패키지에도 제법 공을 들인 흔적이 보이며 키보드 케이스를 안정감있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ㆍ  패키지는 벨킨 고유의 그린색상이 테두리에 적용된 화이트 색상의 하드 박싱으로 되어있습니다. 녹색 끈으로 된 손잡이 부분은 자석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 착 달라붙도록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꺼내고 상자를 그냥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ㆍ 자석으로 탈착되는 케이스 뚜껑을 열면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의 전면부가 보이고 우측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 보입니다.


ㆍ 안쪽에는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 특징을 간략히 설명해주는 이미지와 안내가 있습니다. 표시된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각도 조절 : 가로 및 세로모드
  - 스마트 감지 자동 ON/OFF 기술
  - 타이핑에 최적호된 디자인
  - 알루미늄 합금 키보드
  -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


ㆍ 충전용 케이블도 타이트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사진처럼 종이를 뜯어내야 케이블 꺼낼 수 있습니다. 


ㆍ 케이블 양쪽에는 belkin이라는 문구 선명히 새겨져 있네요. 일반적으로 봐오던 5핀용 USB 케이블입니다. 꼭 이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이미 이용 중인 케이블이 있다면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ㆍ 위에서 주요 특징 중 한가지를 빼먹었는데요. Bluetooth Smart 기능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마트기술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도 연장되고 한번에 동시에 2개의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솔깃한 기능입니다. 아래쪽에서 추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ㆍ 패키지 뒷면에도 간단한 설명이 있고, 한장으로 구성된 퀵가이드도 들어있습니다.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능을 놓치지 않기 위해 케이스 사용전에 꼭 한번 읽어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 외관은 이전 모델인 QODE Ultimate Keyboard Case와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이라 그런지 좀더 세련되어 보이고(취향따라~), 기능적으로 많이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아이패드 에어2용으로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외에 QODE Ultimate Keyboard Case도 출시된 걸 봐선 이전/후속 모델이 아닌 별도의 라인업으로 가져가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ㆍ사진 몇장으로 한번 이전 모델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이전 모델이 우측인데, Ultimate 버전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있는 반면 Pro 버전은 아직 까진 블랙색상만 출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실버 버전이 더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블랙이라고 해도 키보드 부분의 바닥 부분인 겉면은 옅은 회색계열의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 이 색상이 더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옅은 슬레이트 그레이에 가까워보입니다.


ㆍ 뒷면입니다. 뒷면은 기능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Pro 버전은 페브릭 힌지 부분이 탈부착이 가능한 반면 일반버전은 일체형이라 분리되지 않습니다.


ㆍ 뒷부분으로 접혀진 패브릭 힌지의 측면 부분입니다. USB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은 편의를 위해 뚫려있습니다. 패브릭 힌지의 스마트감지는 아래쪽에서 설명하겠습니다.


ㆍ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를 펼친 상태입니다. 우측이 아이패드 케이스 부분이 되겠네요.


ㆍ 일반버전과 달라진 특징 중 하나, 이렇게 아이패드 케이스가 분리가 된다는 것입니다.


ㆍ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 키보드는 이전보다 3개 많아진 63키입니다.


ㆍ 키보드의 테두리가 조금 둥글게 변했지만 키크기는 변동이 없는데, 다만 알파벳과 숫자외의 키는 3개가 늘어나면서 조금 작아졌습니다. 키감은 부드럽게 타이핑되어 일반적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만큼 자연스럽게 타이핑할 수 있었습니다.


2가지 각도를 위한 마그네틱 라인입니다. 아이패드 케이스의 측면이 어느 부분과 결합되는지에 따라 각도가 조절됩니다.


ㆍ 패브릭 힌지를 뒤로 했다면 충전케이블이 사진과 같은 형태로 결합이 될테구요.


ㆍ 페브릭 힌지를 키보드케이스 안쪽으로 접더라도 사진과 같이 구멍이 뚫려있어 그대로 꽂은 채 충전하며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1년간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인 만큼 한번 충전하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 그리고 또 놀라운 기술 하나가 패브릭 힌지가 사진 처럼 접히게 되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반대편으로 넘기게 되면 켜지게 되고요. 그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에어를 거치하면 자동으로 무게를 감지하여 키보드가 켜집니다. 이와같은 스마트 감지 기술 덕분에 배터리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효율적으로 관리됩니다.


ㆍ 아이패드를 보호하며, 키보드 커버와 결합되는 케이스 입니다. 분리가 가능해서 참 좋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커버 대신에 애플의 정품 스마트커버와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추천할만한 특징입니다.


ㆍ 피팅감은 말할 것도 없이 딱 들어맞습니다. 그리고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에는 사운드 플로우 디자인이 적용되었다고 하는 아이패드 스피커에서 나오는 오디오 음략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구조라고 하네요.


ㆍ 케이스 뒷면의 가운데 라인이 패브릭 힌지의 자석과 부착되는 곳입니다. 저기를 통해 고정되고 지지하게 되죠.


ㆍ 아이패드 에어의 버튼이나 카메라등의 부분도 모두 완벽한 싱크를 보여줍니다. 조작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ㆍ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는 하단 부분 역시 잘 맞으며, 정품케이블과 커스텀 케이블을 사용하는데에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그러면 이제는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가 제대로 아이패드와 결합된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주는 실사용의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ㆍ 완전히 제대로 합체를 한 모습입니다. 이 상태로 들어보면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가벼운 무게는 솔직히 포기할 수 밖에 없는데,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와 사용을 하며 탄탄한 묵직함을 한번 느껴본다면 키보드 케이스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ㆍ 아래 사진과 동시에 보시면 될텐데요. 2개의 마그네틱 라인으로 조절되는 거치 각도입니다.


ㆍ 사용자 시선의 위치에 따라 적당한 각도로 거치하고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ㆍ 블루투스 페어링은 설정-블루투스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 페어링과 동일합니다.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의 키보드에서는 fn 키와 블루투스1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인증 번호가 나타나면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의 키보드로 직접 입력해주면 페어링 됩니다.


ㆍ 위에서 언급한데로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는 2대를 페어링할 수 있다고 합니다. iOS 기기 2대를 페어링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기기의 키보드로도 사용을 할 수 있는 거죠. 기대하던 기능인데, 벨킨 제품으로 만나보네요. 다만, 현재는 iOS의 문제로 2대 페어링이 되지 않고 있는데, 이는 추후 iOS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 해결된다고 하며, 그 전까지는 12월 중 릴리즈 될 예정인 벨킨앱이 출시되면 앱을 통해 동시 페어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ㆍ 역시 타이핑은 키보드로 두들겨야 제맛이죠. 급할땐 아이패드 에어의 키보드도 좋지만, 역시 키보드는 직접 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ㆍ 필요하다면 세로 거치도 가능합니다. 가로 모드에 한정되지 않고, 분리가 가능한 아이패드 에어 케이스 덕분에 세로모드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ㆍ Pro버전이 아닌 QODE Ultimate Keyboard Case를 이용하면서 불편하던 것 하나가 아이패드 에어만 분리하지 못해서 접어 써야 했던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케이스에서 빼내지 않는 이상 키보드의 무게를 고스란히 함께 느끼며 사용해야 했죠. 이제는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가볍고, 활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ㆍ 그리고 또 놀라운 기능하나~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는 백라이트 키를 지원합니다. 밝기는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하기 수월해졌네요. 



| 지금까지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특징 및 기능들을 쭉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정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공기용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서 튼튼하다고 하는데, 무게는 더 가벼워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키보드 케이스를 찾는 유저들의 많은 고민이 예상되는데요, 그만큼 완벽한 성능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주는 제품은 맞습니다. QODE Ultimate Keyboard Case를 사용하면서도 마음에 들어 아이패드 에어와 단짝을 이뤄 줬는데, 그 자리를 이제는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에게 넘겨야 겠네요.


| 한가지 벨킨에 제안하고 싶은 건,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를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에어2용으로 각각 출시한 것 같은데, 아이패드용 케이스만 별도로 구입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키보드 커버는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를 쓰면서 아이패드만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개인적으로는 2대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보니 이렇게 됐으면 좋겠네요.


| 타이핑하다가 아이패드만 사용할 땐 이렇게 분리하면 되니까 앞으로 아이패드 에어만 별도 꺼냈다가 다시 넣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 이번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 는 벨킨에서 참 신경도 많이 쓰고, 그동안 유저들이 바래왔던 점을 담으려고 노력했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혹자는 아이패드랑 키보드를 같이 쓸 바에야 노트북을 사라고도 하지만, 사용을 해보면 그거와는 또 다른 방식의 사용 형태인거죠.

| 아이패드 에어용 케이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며 이번 리뷰는 이쯤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본 리뷰는 벨킨코리아에서 QODE Ultimate Pro Keyboard Case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