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무비(Google Play Movie) 이용기

728x90

넥서스 7 국내 정식 런칭과 함께 구글플레이의 영화 카테고리 신규서비스도 시작되었습니다. 얼마전 오픈했던 책에 이어서 영화까지 오픈이 되었습니다. 몇일전에도 적었지만, 애플도 좀 서비스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아직 최신영화는 거의 없고, 그 수가 많진 않지만, 마침 보지 못했던 영화가 있어서 영화도 볼겸 이용해본 소감을 간단히 정리해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영화는 화면이 큰게 낫겠다 싶어, 갤럭시S3 말고 갤럭시탭 10.1로 이용해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의 영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LAY 무비 어플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추천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Google Play에서 더보기'를 선택하면, 구글플레이의 영화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나름 분류된 기준에 따라 영화가 소개되어있습니다.


못봤던 맨인블랙3가 눈에 띄어 보기로 했습니다. 대여하기와 구매가 있던데, 전 대여하기를 선택했습니다. 30일이내에 감상을 시작해야하고, 일단 시작하면 48시간동안 감상할 수 있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영화에 따라 대여하기만 이용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여한 영화에는 재생 버튼이 생깁니다.


재생을 하면 PLAY 무비 어플이 실행되어 다시한번 대여에 대한 확인사항을 보여줍니다.



처음에 자막이 안나와 당황했는데, 화면 왼쪽 아래에 보이는 CC를 터치하면 자막이 있는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PLAY 무비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구입한 영상이외에도 내가 기기에 복사해넣은 동영상의 플레이어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 웹사이트에서도 내가 구입한 영화를 확인할 수 있고, 대여한 영화의 남은 시간까지 알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재생버튼을 터치하면,


웹에서도 감상이 가능하고, 우측 하단의 전체화면을 터치하면 전체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아직 영화 수가 너무 많이 부족한데요, 콘텐츠 종류만 많이 늘어나면 개인적으론 계속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