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cast (크롬캐스트) 개봉기
ㆍ7월에 있었던 구글행사에서 발표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던 구글캐스트를 오늘 받았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을 했는데, 당시에 순식간에 품절이 되어버려서 주문대기를 걸어놓고 있다가 한달정도지나고서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쿠폰이 먼저 도착하더군요. 오늘 사용해보지는 못할 거 같아서 일단 포장뜯어보고 개봉기부터 올려봅니다. 이미 많은 사용기들이 있어 어떤 제품인지는 잘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구글캐스트에 대한 하고 싶은 얘기는 사용기에서 적어보기로 하고 오늘은 패키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캐스트의 이미지가 자리잡고 있는 작고 아담한 상자에 담겨져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비교해보면 저 정도 크기의 패키지입니다.
서랍식으로 본체상자를 빼도록 되어있습니다.
상자를 빼고 펼치면 왼쪽에는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시해놨고, 오른쪽에는 크롬캐스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크롬캐스트를 드러내면, 몇가지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게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가운데 있는건 원활한 연결을 위한 HDMI 어댑터, 제일 우측에 있는건 충전기입니다. 충전기는 역시 해외제품이라 돼지코를 꽂아야 쓸수 있겠네요.
그리 놀라울만한 건 아니지만, 35달러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제품 크기도 크롬캐스트가 주목받는데 한몫했을거라 봅니다.
크롬캐스트는 기본적으로 HDMI 잭이 제품의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죠. 반대편에는 마이크로USB를 꽂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동작을 나타내주는 LED가 보입니다.
들었던데로 상자에도 iOS와 MAC OS, Windows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적여있네요. 짐작은 가지만 일단 사용해보면 좀더 명확히 알 수 있을거라 봅니다.
그럼 개봉기는 이정도하고 (사실 별게 없어서 ㅋ) 조만간 사용후에 추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