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사용기 ② with 크롬브라우저
오늘은 어제에 이어 크롬캐스트 사용기 두번째 입니다. 첫번째는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과정(http://sevensign.tistory.com/951)을 살펴봤는데, 오늘은 크롬브라우저와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크롬캐스트의 이름이 구글캐스트가 아닌 크롬캐스트인걸 보면 크롬브라우저와의 확장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제가 구글의 생각까지 읽을 능력은 안되고...하지만 크롬이라는 구글의 브랜드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정도는 감이 오는 것 같습니다. ㅎ
크롬브라우저를 열고 스마트기기에서와 마찬가지로 https://cast.google.com/chromecast/setup 에 접속을 하면 크롬앱을 다운로드 하라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맥에서 크롬브라우저를 접속한 화면입니다.
크롬캐스트앱을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끌어다 설치를 하면,
이제 응용프로그램 폴더에서 Chromecast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시에는 약관에 동의를 한번 하게되구요.
이제부터는 크롬캐스트를 찾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크롬캐스트가 TV나 모니터에 꽂혀있어야 겠죠?
어저 스마트기기와 이용하면 이미 크롬캐스트의 이름을 변경을 했기 때문에 SevenSigN Chromecast 라는 이름으로 연결된 크롬캐스트가 보입니다. Settings을 클릭하면 크롬캐스트가 연결할 와이파이를 선택하거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Download Extension을 클릭해서 크롬용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건 또 이름이 Google Cast 네요. 어쨋든 추가를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크롬브라우저에서 아래 그림처럼 캐스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크롬캐스트를 선택하면 크롬브라우저의 화면이 TV나 모니터에 미러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사진 몇장 찍어봤습니다. 그림처럼 딱 크롬 브라우저내의 화면만 미러링을 해줍니다. 약간의 딜레이는 있네요.
그렇기 때문에 크롬브라우저 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이라면 당연히 미러링이 됩니다.
브라우저내의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하면 모니터에서도 풀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크롬캐스트용이 제한적이라 아쉬웠는데,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사용폭이 넓어집니다. 국내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넷플릭스를 감안한다면 크롬브라우저 사용이 더 다행스럽기까지 하네요. 다음엔 크롬캐스트에 대한 간단한 소감정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