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6.1에서 달라진 기능들

728x90

iOS 6.1에서 달라진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iTunes Match 음악 개별 다운로드하기

iTunes Match로 iCloud에서 음악을 내려받을때, iOS 5에서는 원하는 곡마 개별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했었는데, iOS 6로 넘어오면서 앨범단위 다운로드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는데요. 6.1에서 다시 개별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왔다리 갔다리 하네요.

아래가 iOS 6 의 iTunes Match 화면입니다. 앨범커버 아래에만 iCloud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6.1로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노래제목 옆에도 다운로드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거 은근 불편했는데, 다시 잘 돌아왔습니다.


2. Passbook

Passbook에 새로운 환영메시지가 눈에 띄네요.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패스북 밑에 저렇게 환영합니다 하고 보이더군요. Passbook용 App을 터치하면 앱스토어로 이동하는데, 국내에선 쓸게 없습니다. 



3. 커진 지도의 '문제리포트 버튼'

지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한 방법일까요? 잘 보이지도 않던 문제리포트 링크가 커다란 버튼으로 변했습니다. 지적 많이 해달라는거겠죠? 아직도 많이 모자라 보이는 지도서비스인데, 매우 분발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광고 식별자 재설정 버튼

광고식별자 재설정 기능이 생겨서 디바이스를 초기화하지 않더라도, 디바이스 정보를 재설정함으로서 광고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되었다고 합니다.


5. 잠금화면 음악플레이 및 볼륨조절 버튼 변경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나타나는, 아래 왼쪽 그림과 같던 잠금화면이 오른쪽 처럼 변경되었습니다. 좀 작아졌죠?



아이폰 화면은 이렇습니다. 볼륨조절 우측의 버튼은 AirPlay 버튼인데, Apple TV와 연결되어 AirPlay가 가능할 때 나타납니다.


Siri로 영화예매도 된다고 하는데, 미국만 해당이라 해볼 수가 없었습니다.  제 눈에 띄는 건 아래 정도네요. 추가로 또 알게되면 따로 정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