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에서 사용하는 아이팟터치/아이폰 테마 'Black Orbs Theme'

728x90

테마는 아이폰의 기본 아이콘이나 바탕화면에 위젯등으로 두면서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꾸미는 작업을 의미하는데, 이는 탈옥한 기기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런데 순정상태에서도 프로파일 설치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테마가 있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테마가 Black Orbs Theme 를 설치한 아이팟터치입니다. 기기는 탈옥을 하지 않은 순정상태이고요.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첨부의 파일을 아이폰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프로파일이 설치가 됩니다. 바로 안되면 이메일 첨부파일로 보내서 실행해보세요.


설치를 선택하면 경고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무시하고 '지금 설치'를 선택해서 마무리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새로운 아이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좀 이상합니다. 독의 메시지 아이콘이 그대로 있고, 새로운 Messages 도 보입니다.


첫화면에도 순정아이콘들이 그대로 있죠 ㅎ Black Orbs Theme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테마상식대로 만들어진게 아니라 별도의 아이콘들을 만들어 해당 아이콘을 실행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어있어 그렇습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지원되지 않는 다른 아이콘을 눌렀을때 그 앱이 설치되어 있지않으면 하얀 화면만 나올뿐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그 앱이 설치되면 아래 그림처럼 전환되는 화면이 구현되며 실행이 되는 형태입니다.



자, 그럼 좀 더 테마스럽게 하기위해서 바탕화면도 아래 왼쪽의 검정화면으로 바꿔볼까요?



그러면 비로소 블랙테마다운 모습을 보이고, 순정아이콘 위치를 옮겨주고 온전하게 검정아이콘으로 채우면 테마가 완성된 느낌이 납니다.



아이콘이 몇개안되기때문에 제한적이긴 합니다. 탈옥할때 처럼 자동으로 테마아이콘을 적용해줄 수도 없고, 적용된 상태로만 이용이 가능하죠. 물론 제작자는 신경만 쓴다면 아이콘 만들기도 가능하겠네요 ㅎ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형태의 테마는 아니지만 그래도 바꿀 수 있어서 신기합니다. 다음엔 좀더 발전된 형태가 나오길 기대하며 이만 마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