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iTunes 백업 위치 변경하기

728x90


 지난번에 윈도우에서 iTunes 백업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는데 ( http://sevensign.tistory.com/758 ) 오늘은 MAC에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응용프로그램의 유틸리티 안에 있는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MobileSync 로 이동합니다.

cd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2.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백업폴더 이름을 변경합니다. 폴더 이름은 마음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mv Backup Backup_Old

 

3. 백업을 저장할 새로운 위치에 Backup 폴더를 만들고, 경로를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엔 일단 테스트를 위해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어봤습니다.

/Users/SevenSigN/Desktop/Backup 

 

4.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원래의 백업위치가 새로 만든 폴더로 연결되도록 링크설정이 완료됩니다. 심볼릭 링크설정이 완료되면 폴더의 왼쪽아래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윈도우의 단축아이콘과 비슷하죠?

ln -s /Users/SevenSigN/Desktop/Backup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5. 테스트로 백업을 한번 해보면, 원래의 폴더가 아니 새로만든 폴더에 백업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백업위치를 변경해두면, 주로 사용하는 드라이브의 용량확보나 백업 파일 관리차원에서 유용합니다. 그래도 틈틈히 오래된 백업파일은 지워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