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사용기 ① with 넥서스 7(2013)

728x90

최근에 이런저런 기기들이 들어왔는데, 먹고 살려니 짬은 안나고 포스팅이 늦어지네요. 그래도 차근차근 올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일전 올렸던 크롬캐스트(http://sevensign.tistory.com/946) 의 사용기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진 않고 있고, 출시되도 현재로선 마땅히 즐길만한 컨텐츠가 있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사용자에 따라선 이용가치가 있을 수도 있고, 무엇보다 $35 라는 저렴한 가격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물건입니다. (물론 해외제품을 구입하는 거라 국내에서는 비용이 더 들지만요)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스마트 기기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합니다.


【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하기

크롬캐스트를 모니터 또는 TV의 HDMI에 연결하면 이용을 위해 http://www.google.com/chromecast/setup 에 접속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접속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데 크롬캐스트가 국내에는 발매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캐스트앱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VPN어플 설치하고 우회해보려고 했는데도 안되네요. 


구글 Play스토어에서 APK 파일 다운로드 받기(http://sevensign.tistory.com/841)도 안되고... 그래서 할 수 없이 결국 구글링으로 APK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제가 받은 곳은 여기입니다. ☞ http://www.apkmaza.com/2013/07/chromecast-111.html



설치 후 실행하면 크롬캐스트와 연결하기 위한 과정이 나타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없이 그저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에 크롬캐스트 이름을 설정할 수 있고, 와이파이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0123456789


와이파이를 통해서 넥서스 7(2013)과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모습입니다. 연결상태만 보여주고 화면 하단을 보면 이용가능한 서비스가 확인가능합니다.


알려진대로 아직은 가능 서비스가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플레이 정도입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건 따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유투브를 사용해봤는데요. 화면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크롬캐스트를 선택할 수 있고, 이걸 선택하면 기기의 동영상이 스트리밍으로 TV에 보여지게 됩니다. 

참고로 그동안 넷플릭스는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이참에 가입이나 해볼까 했는데, 한국에서 가입이 안되네요 ㅎ



【 2 】iOS 기기에서 이용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라고 별다를 건 없습니다. 오히려 앱스토어를 미국계정으로만 하면 어플도 바로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나머지 사항은 위에서 정리한데로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엔 크롬브라우저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