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센터에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Push Launcher"

728x90

오늘 소개할 앱은 Push Launcher라는 앱으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앱은 아닌데. 무료앱에 떴길레 다운받아보고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자주 사용하는 앱을 따로 모아두고 사용하는 형태로는 Push Launcher 처럼 알림센터에 등록할 수 있는 방법도 이미 있었고(http://sevensign.tistory.com/272), 어플내에서 지원하는 Speed U(http://sevensign.tistory.com/443) 같은 어플도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Push Launcher도 새로울 건 없는데, 한가지 추가했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사진, 패스북, 캘린더가 있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저장되어 있는 앱중에서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의 알림센터에서 수동정렬로 하고 Push Launch를 상단으로 올려주면, 알림센터에서 Push Launch에 등록된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명을 터치하면 해당앱이 Push Launch를 거쳐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Push Launch는 여기에 알람을 추가했습니다. 제목을 왼쪽으로 짧게 밀면 시계아이콘이 나타나는데, 그러면 앱에 대해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내용은 시간이 되면 다른 알림과 마찬가지로 알림메세시로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 알림메시지를 선택하면 Push Launch를 경유해서 앱이 실행됩니다. 필요한 시간에 앱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기능적으로 보자면 미리알림등으로 앱을 실행해야 한다는 메시지 알림을 설정해두고, 직접 앱을 실행하는 단계를 줄여준 정도입니다. 설정 메뉴로 통하는 경로는 이용하지 못하도록 애플에서 막았었는데, 앱을 실행하는 URL 이용은 여전히 유효한가 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