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디지털화폐, 비트코인(Bitcoin) ⑤ - 비트코인 거래소

728x90

비트코인 내용을 4번째까지로 마무리 하려고 했는데, 거래소가 있었네요. 상세한 거래과정까지 소개하는 건 아니구요, 그냥 최근 이것저것 알아보며 알게된 거래소 몇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비트코인에 관심있으시다면 들어봤을법한 거래소들입니다.


 ■ 해외 거래소

- MT.GOX(https://www.mtgox.com/)

일본 도쿄에 위치한 세계적인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2011년 6월에 이 마운트곡스가 해킹되는 바람에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하는 사태가 발생했었다고 하네요. 물론 금방 시세를 회복하긴 했지만요. 모바일 사이트도 지원하는 것 같은데, 원화로 거래할 수는 없습니다.


- BTC-e(https://btc-e.com/)

일본에 마운트곡스가 있다면 중국에는 BTC-e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이유가 중국에서 관심을 보여서라는 분석도 있는데, 세계 최대 거래소였던 마운트곡스와 어깨와 나란히 할정도의 규모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오히려 추월했는지도 모르겠네요. 비트코인에 있어서는 중국과 일본의 점유율이 높은 모양입니다. 초기호면이 꽤 복잡해보이고, 차트도 제공합니다.


 ■ 원화 거래소

국내거래소라고 할까하다가 원화거래소로 바꿨습니다. 제가 알기로 원화로 거래가 가능한 곳은 크라켄과 국내 거래소인 코빗뿐입니다. 


- 크라켄(https://www.kraken.com/)

해외서비스이지만 한국어도 지원하고, 원화결제도 됩니다. 원화결제가 시작된건 최근이라고 합니다. 원화결제가 가능하긴 하지만 입금처리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모양입니다. 다른 시장과 비교했을때 전체적인 거래 규모가 많이 작습니다. 얼마안돼 그렇겠죠.


- 코빗(https://www.korbit.co.kr/)

국내 최초의 거래소입니다. 당연히 원화결제가 됩니다. 실시간은 아니지만, 해외거래소와 비교했을때 입/출금처리가 빠른편입니다. 하루 입/출금 한도가 9백만원이라고 합니다. 다른 거래소에 비해 시세분석을 위한 차트제공등의 서비스가 부족한 편입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을 구매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거래 체험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매매시 발생하는 수수료들 때문에 계산을 잘해야된다고 하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