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기기간 원격 촬영이 가능한, 'Camera Plus'

728x90

오늘은 카메라앱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Camera Plus 라는 $0.99짜리 유료 카메라앱인데, 전 언젠가 받은 적이 있는 모양입니다. 앱스토어에 가니 클라우드 아이콘으로 나오더라구요. 이것저것 다 받다보니 무료일때 받았던 모양입니다.

앱을 실행하고 나오는 문구처럼 풍부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합니다. 수평유지, 매크로, 타이머, 연사 등등 아이폰 카메라 촬영에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한글화까지... 근데 사실 어느 부분보다도 눈에 들어왔던 이유가 AirSnap이라는 원격 촬영기능이었습니다.


Camera Plus는 기본적으로 유니버설앱입니다. 앱을 다운받으면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다 쓸 수 있단 얘기죠. 꼭 아이폰과 아이패드여야 할 필요는 없지만, 동시에 아이폰을 2개 쓰는 경우는 드물거 같거든요.


화면 왼쪽 상단에 보면 열기구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누르면 페어링을 요청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페어링을 요청하는 기기가 카메라가 되고, 페어링 요청을 받은 기기가 리모콘이 됩니다. 페어링을 수락하면 연결됩니다. 기기는 블루투스로 자동으로 검색되어 나타납니다.



두기기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모두 켜라고 나오는데, 블루투스만 켜도 되더군요. 아래는 아이폰에서 연결요청을 한 경우인데, 아이패드의 촬영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으로 촬영이 됩니다. 신기하네요 ㅎ


끝으로 이게 되나 싶어 놀랄뻔 했던 기능... 'ㅡ' 설명에 '어떤 화면에 있던' 이라고 해서 바탕화면같은데서 흔들어봤는데, 어떤화면이란 Camera Plus 앱 안에 한정합니다. ㅎ 앱안에서 찍은 사진을 보다가도 흔들기만 하면 카메라 촬영상태로 전환되는 그런 기능입니다. 그냥 그닥이에요 ㅋ


가격도 저렴하고, 카메라 기능도 괜찮아서 쓸만한 앱입니다. 원격 촬영 재미나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