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 아이폰 6와 아이폰 6 PLUS 용 앱소개 메뉴 제공

728x90

아이폰 6 1차 발매국에서는 아이폰 6 구입열기로 뜨거운 것 같습니다. 2차 발매국에도 없는 우리나라는 일부 유저를 제외하고서는 부러운 눈길로 보고만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전 익스펜시스와 바이블에서 판매하는 건 너무 비싸서 포기했습니다. 좀 어처구니가 없더라고요. 애플스토어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한걸 그냥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죠.



1앱스토어에 아이폰 6 앱 소개 메뉴 등장

어쨋든 이런 상황에서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봤더니, 아이폰 6 용 앱을 별도의 섹션을 만들어 놨더군요. 아이폰 6에서만 되는 앱은 아니겠지만, 이번에 iOS 8 업데이트가 나오면서 새로 업데이트 된 앱 위주로 선정을 한 것 같습니다. 앱을 둘러보다 보니까 아이폰 6 PLUS에서 인피니티블레이드 3 한번 해봤으면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


2iOS 8을 위한 앱 카테고리

아이폰 6 외에도 iOS 8 섹션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 8에서 새로워진 기능들 위주로 새롭게 출시되고 업데이트 된 앱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6 섹션에서 소개하는 앱과 중복이 있기도 합니다.


3우리나라는?

제가 살펴본 앱스토어는 미국계정의 앱스토어인데요. 한국계정의 앱스토어에는 상황에 맞게 아이폰 6 관련 섹션은 역시 없습니다. 동시에 출시된 iOS 8 용 소개화면은 제공을 하고 있죠. 아이폰 6 발매를 기다릴 수 밖에 없겠네요.


아이폰 출시때마다 찬밥신세인데요, 언제나 이런 처리를 벗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국내에서 아이폰 점유율이 얼마안되긴 해도 기다리는 사람도 많긴 하니까 모쪼록 빠른 시일내에 출시되길 희망해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