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의 Passbook 및 Apple Pay 메뉴 활성화하기

728x90

iOS 8.1 업데이트 후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서 사용가능해진 애플페이(Apple Pay) 메뉴를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었는데, 설정에 아무리 눈씻고 찾아봐도 없더군요.


그런데 다른분의 아이폰6의 설정메뉴를 보니 떡하니 있더라고요 그래서 차이점을 찾아봤습니다. 차이는 언어 및 지역인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아래쪽의 지역 포맷이 대한민국으로 되어있고, 고급으로 들어가서도 자동에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 있었거든요


그래서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고급으로 들어가 자동도 해제한 후에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변경해준다고 바로 보이는 건 아니고, 아이폰을 한번 재부팅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iTunes 및 App Store 아래에 Passbook 및 Apple Pay 메뉴가 나타납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카드등록 화면이 보입니다. 그래서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 추가를 눌러서 카드추가를 시도해봤습니다.


카드 세부사항 등록화면에 보면 카드번호 입력란에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이용하면 신용카드를 촬영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는 화면이 꽤 그럴싸합니다.


일단 인식해서 입력값을 자동으로 입력을 하긴 하는데, 아쉽게도 카드를 등록할 수 는 없었습니다. 


등록가능한 카드를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급된 카드여야 하네요. 같은 Citi가 아니라는..ㅎ


호기심에 언어 및 지역포맷을 원래대로 대한민국과 한국어로 바꾸고 재부팅을 해봤는데, 일단 표시된 메뉴가 사라지지는 않더군요. 일단 카드 등록 자체는 제한을 안뒀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스타벅스나 맥도날드에서는 이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살짝 기대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어서 좀 도입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많이 힘들겠지만...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