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51. FaceTime 이용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실제 화상통화 및 음성통화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지만, 먼저 한번 보시면 직접 이용해볼 때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1FaceTime 이용하기

페이스타임을 아이콘을 눌러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전면 카메라가 작동하며, 내 얼굴이 비치게 됩니다. 일단은 통화했던 목록이 보이게 되는데, 아래 사진은 아직 통화이력이 없어 빈화면입니다. +를 누르면 연락처에서 통화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선택하면 페이스타임 아이콘과 전화아이콘이 있는데,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페이스타임 보이스로 연결이 됩니다. 누르면 전화가 걸리게 되죠.




직접 연락처앱을 실행해서 연락처를 바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FaceTime 우측에 페이스타임과 전화아이콘이 보이게 되죠. 이렇게 이메일만 있어도 애플기기 유저끼리는 화상통화도 할 수 있고, 음성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으로 연결이 되면 기본적으로 우측 상단에 내 얼굴이, 메인에는 상대방 얼굴이 보이게 됩니다.



2FaceTime Voice 이용하기

연락처에서 FaceTime 전화아이콘을 누르면 페이스타임 보이스로 연결이 되는데, 음성통화 중에 FaceTime 아이콘을 누르면 화상통화로 바로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통화중에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오면, 상단에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통화진행상태를 알려주는 녹색바가 나타납니다.




3통화목록 삭제하기

페이스타임을 이용하면 페이스타임을 실행했을 때 이력이 나타납니다. 해당 목록을 왼쪽으로 밀면 삭제버튼이 나타나서 개별적으로 통화목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정리

이상 간단히 정리해봤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퇴근이 늦어질 때 가끔 아이들과 페이스타임을 하곤 하는데요, 페이스타임은 의식적으로 사용하지만, 페이스타임 보이스는 아직까지 의식적으로 사용하게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예전과 달리 음성통화량이 많지 않아서 통신사의 기본 제공량도 남아돌기 때문인 것 같은데. 일단 알아두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겠죠.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