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71. iCloud로 동기화하는 미리알림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리알림을 iCloud로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1미리알림 활성화

먼저, iCloud로 미리알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iCloud에서 미리알림 항목을 활성화해주서야 합니다.




그리고 iCloud 웹사이트(http://www.icloud.com)에 접속합니다. 





2미리알림 동기화

iCloud 동기화가 활성된 후 이제 부터는 아이패드와 웹사이트의 미리알림 항목들 서로 동일하게 구성되기 시작합니다. 알림메시지도 동시에 각각 표시됩니다.




동기화의 개념은 양방향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제부터 iCloud 웹사이트에서 작성한 내용도 아이패드의 미리알림에 자동으로 바로바로 반영이 됩니다. 목록제목의 아래쪽줄을 터치하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iCloud에서도 시간 및 메모를 작성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작성한 내용이 아이패드에 바로 동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정리

OPMD, One Person Multi Device 라는 말이 이젠 전혀 낯설지 않은 만큼, 다양한 기기에서 일정등을 동일하게 관리할 수 있는 건 이제 너무 당연하고 기본적인 서비스가 되버린 느낌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