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의 엣지스크린(Edge Screen) 기능 ① - 피플엣지(People Edge)

728x90

오늘은 갤럭시S6 엣지의 엣지스크린을 이용한 기능 중 피플엣지(People Edg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플엣지는 엣지스크린을 활용한 빠른 연락처 기능입니다. 전화 앱이나 연락처 앱을 이용하지 않고 엣지스크린에서 바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른 접근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피플엣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환경설정의 Edge screen 메뉴로 가서 People edge 기능을 사용 중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사용중인 엣지스크린쪽에 가늘고 길다른 바형태의 버튼이 약간 돌출되어 나타납니다.



이버튼을 왼쪽으로 끌어내면 다은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연락처는 5개까지 등록할 수 있고, 각 버튼의 색상이 모두 다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연락처에서 피플엣지에 등록할 연락처를 선택학 됩니다. 



연락처의 이미지가 있는 경우엔 해당 이미지가 등록되고, 없는 경우에는 연락처명의 가장 앞 글자로 표시가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전화아이콘과 메시지 아이콘이 나타나 해당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플엣지에 등록된 연락처로부터 메시지를 받는 경우에는 엣지스크린쪽에 등록된 색상의 긴 바 버튼이 함께 나타납니다.



그 버튼을 끄집어내면 메시지 일부를 확인할 수 있고, 전화/메시지/메일 기능을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전화가 온 경우 전화기가 엎어져 있고, Edge lighting을 이용중이면 등록색상의 불빛이 엣지스크린에서 반짝이며 알려줍니다. 아래 그림 같은 경우엔 녹색 불빛이 들어온다는 얘기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자주 이용하는 연락처를 위젯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획기적으로 편리해진 기능은 아닙니다. 다만, 엣지스크린의 특성을 잘 활용한 정도로는 평가할 수 있을 것 같고, 갤럭시S6 엣지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자주 이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