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로 iOS기기 백업하기

728x90
그동안은 아이폰의 설정 내용이나 저장내용은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백업이 가능했습니다. iCloud로 인해 이제는 무선으로도 언제든 백업할 수 있게 되었는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Clou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어플을 실행하고, iCloud의 계정에서 애플ID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iCloud는 기본적으로 5GB의 용량은 무료로 제공을 하고 그 이상은 유료인데요, 실제로 5GB가 그리 많은 용량은 아닌 것 같더군요.


기본적으로 아래 어플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원하지 않는 어플은 해제하면 됩니다. 사진스트림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래로 내려 '저장 공간 및 백업' 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중인 계정의 총 저장공간과 사용중인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loud백업을 하기 위해 'iCloud 백업'을 활성화합니다. 활성화하면 안내사항이 나타나고 아래쪽에 '백업'버튼이 나타납니다.


'저장 공간 관리'로 들어가면 먼저 동일한 애플ID로 사용중인 기기가 나오고, 현재 백업할 기기를 선택하면 좀 더 구체적으로 백업할 어플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하게 되면 안내팝업이 뜨고 결제를 유도합니다. 따라서 5GB 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택적으로 백업해야 합니다.



 앞의 화면으로 돌아와 백업 버튼을 터치하면 백업이 시작하는데, 용량이 크면 백업시간도 그만큼 깁니다.(당연하죠? ㅋ) 다만 그 다음 백업시에는 기존 백업내용과 비교를 하는지 아이튠즈와 마찬가지로 백업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자주 할 수록 시간은 그만큼 단축되겠네요.


 백업도 간편해지긴 했는데, 역시 문제는 용량이군요. 다수의 iOS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유료결제가 불가피할 것 같은데, 전 그냥 아이튠즈로 백업해서 사용하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