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iOS 5 기기에서 키보드 입력시 추천단어 기능 활성화 하기

728x90
안드로이드 사용해보신 분들께서는 아실 겁니다. 키보드로 단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키보드 바로 위에 추천단어가 나타나서 입력하는 형태말이죠. 이 기능도 iOS 5에 숨겨져있는 걸 활성화하는 방법이 나타났습니다. 파노라마 활성화와 같습니다.

[갤럭시탭 10.1의 키보드 모습]




① 먼저 아이튠즈로 기기를 백업합니다. 아이튠즈에 장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에 백업을 클릭합니다. 전 아이패드2로 해봤습니다.



②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iBackupBot for iTunes' 를 설치합니다. 

 -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한글도 지원합니다. 설치 후 iBackupBot를 실행합니다.




③ 'iBackupBot for iTunes' 를 실행하면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방금 백업한 내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파일리스트가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 Library/Preferences/com.apple.keyboard.plist' 를 찾아서 더블클릭합니다. 근데, 이상하게 전 아이폰 4에서는 파일을 찾을 수가 없더군요..ㅡㅡ; 4S와 아이패드 2만 되는건지도 모르겠네요..



④ 파일에 <key>KeyboardAutocorrectionLists</key> <string>Yes</string> 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디스켓 아이콘을 클릭해서 저장을 하고 창을 닫습니다. 이제 'iBackupBot for iTunes'은 종료해도 좋습니다.


 
⑤ 아이튠즈에서 장비를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해서 '백업으로부터 복원'을 클릭한 후에 아까 백업한 내용을 선택하여 복원합니다.





⑥ 기기의 복원이 완료된 후에 키보드를 사용해보면 입력하는 철자에 따라 자동으로 추천단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대체 왜 자꾸 이런 기능을 숨겨놓는건지 모르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