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6 의 '사진 스트림 공유' 알아보기

728x90

iOS 6의 베타버전을 사용해보고 정리하는 내용이라 정식버전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iOS 5에서 iCloud와 함께 선보였던 사진스트림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됩니다.

기존의 사진스트림과 별개로 '사진 스트림 공유'라는 기능이 추가되는데요, 사진스트림이 본인의 동일한 계정으로 여러기기에서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었다면, '사진 스트림 공유'는 별도의 폴더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설정어플의 iCloud메뉴내의 사진스트림을 선택하면 사진스트림외에 '공유 사진 스트림' 활성화 버튼이 추가로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쪽 사진스트림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사진스트림의 왼쪽위 + 버튼을 터치하면, 공유하기 위한 사진스트림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공용웹사이트 활성화 버튼도 있는데, 이메일로 공유 링크까지는 전달이 되지만,아직은 확인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생성된 공유폴더내에서 편집버튼을 누르고 '추가'를 선택하면 카메라롤의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추가하게 되면 폴더를 만들때 대상으로 지정했던 iCloud 이용자가 '공유 사진 스트림'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알림메시지로 폴더 공유에 대해 알게됩니다.


공유에 대해 동의를 하면 이제부터 사진이 공유되기 시작합니다.


단순한 사진공유에 그치지 않고, 페이스북과 같은 좋아요 버튼을 터치할 수도 있고 댓글을 남길 수도 있어서 그룹별로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SNS의 느낌을 가지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아요나 댓글이 있는 사진은 말풍선으로 표시됩니다. 이러고 보니 친한 친구들끼리는 서로 iOS기기를 쓰게끔 만들려는 전략일수도...ㅎ


공유 사진 스트림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점점 iOS 기기 유저끼리 묶어나가려는 애플의 노림수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