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는 '솜클라우드'의 메모서비스 '솜노트'

728x90

몇일전 알게된 메모서비스 하나 볼까합니다. 검색해보니 출시된지 몇 달 되었더군요 ㅎ

'솜노트'라는 메모/노트 어플인데, PC/iOS/안드로이드 에서 동기화되는 클라우드 메모서비스입니다. 이런 메모하면 에버노트가 먼저 떠오르는데, 솜노트는 국내 회사에 출시한 깔끔한 UI의 노트입니다. 기능이 다양한 에버노트보다 가벼워 쉽고 빠른 노트를 찾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웹사이트(http://www.somcloud.com/)를 가면 솜노트보다 솜클라우드라는 타이틀이 먼저 눈에 띕니다. coming soon으로 되어있는 솜투두를 볼 때 앞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오겠구나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있는 동영상은 솜노트의 활용에 대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솜노트의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100메가의 무료 공간을 제공합니다. 지금은 이벤트 중인데, 추천인을 입력하면 본인과 추천인에게 100메가가 추가됩니다. 이렇게 최대 1기가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https://somcloud.com/invite/501b5028130ba0ff70000002   ← 요걸로 가입해주심 감사해요 ㅋ


앞서 언급했듯이 솜노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라 어느 곳에서 작성하던 노트의 내용을 바로 공유하며 수정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처럼 PC용 클라이언트는 따로 없지만 웹으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메모를 작성 후 동기화하면 iOS/안드로이드/WEB 의 메모가 동기화됩니다.

iOS용 : http://itunes.apple.com/app/id515219433?mt=8

안드로이드용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mcloud.somnote


솜노트는 다양한 기능의 메모서비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심플한 만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내용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솜클라우드의 서비스가 기대됩니다. 솜투두 이후에도 계속 개선하고, 신규서비스등이 나오면 좋겠네요.

끝으로 염치 불구하고 가입은 https://somcloud.com/invite/501b5028130ba0ff70000002 로 부탁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