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노트북과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이용하기 ② Twomon

728x90

오늘은 '나름 기획' 2번째로 듀얼모니터 어플 중 Twomon 이라는 어플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Twomon은 국내회사에서 제작한 어플로 원래 가격은 $9.99인데, $1.99에 할인 판매중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기능을 봐선 추가적인 기능 업데이트까지는 $1.99가 적당해보입니다.

[다운로드]

Twomon은 아이패드전용이고,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도 아직 윈도우즈만 가능한데 향후에 맥도 지원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맥북에서도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제목에서 맥북을 빼진 않았습니다. 'ㅡ'

먼저, Twomon 홈페이지(http://www.twomon.co.kr)에서 서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하면 PC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션과 디스플레이 설정에서는 연결 후 화면 세팅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위치설정에서는 화면을 드래그해서 조정하면 아이패드의 화면 위치를 좌/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무선네트워크로 설정을 해둔 아이패드에서 어플을 실행하면 연결가능한 PC 목록이 나타납니다.



검색 컴퓨터 목록에 있는 컴퓨터를 선택하고, 연결하기를 터치합니다. 연결하겠냐는 메시지에서 확인을 터치합니다.

012


아이패드에는 연결중 메시지가 나오고, PC에도 연결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를 터치하면 PC와 연결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설정은 완료됩니다.


아래 그림이 아이패드와 적용된 모습입니다.


윈도우만 되고, 아이패드만 되는 사용환경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세컨모니터에서 움직임이 부드러워 실작업도 가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윈도우만 사용하는 아이패드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