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알루미늄 DOCK "ALDOCK(알독)", 그 첫번째 SPECIAL Package

728x90

알독은 아이팟터치 때부터 만들어진 거치대입니다. 2008년도 부터 벌써 5년이 지나고 있는데요, 입소문을 통해 유저들사이에서 알려져 있어서, 알만한 분들은 잘 알고 일부러 찾기도 하지만 일반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샵에 풀리지 않은 탓에 잘 모르는 유저도 아직 많긴 합니다.

알독을 써보신 분은 제품의 질이나 제작자이신 톨보이님의 사후관리 때문에라도 다시 찾게 되는데요. 이런 알독이 최근엔 처음으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톨보이님께서 운영중인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alleddock)에서 별도 주문방식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알독을 찾는 분들만 신청할 수 있었던 제품이죠.

기능적으로 따지면 특별한 제품은 아닙니다. 아이폰5의 라이트닝 케이블에 대응하는 점을 빼면 기능상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저같은 유저에겐 첫번째 스페셜 패키지인만큼 하나쯤 갖고 싶은 패키지이죠. 

알독이 최근에 원형형태의 패키지(http://sevensign.tistory.com/181)를 선보였던 적은 있지만, 대부분 안전하게 포장하는 거 외엔 패키지라는 측면이 취약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공구형태로 진행되는 탓에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싸게 공급하고자 하는 톨보이님의 배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페셜패키지는 그 이름답게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패키지로 선보였습니다. 알루미늄 통짜 케이스죠 ㅋ 그래서 무게가 상당합니다. 배송되고서 집에선 무슨 벽돌이 온줄 알았다고 할 정도 였습니다. 누군가는 택배 벽돌사기라도 당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ㅋ 그런데 그 묵직함이 참 알독스럽다는 느낌입니다.


패키지도 알독답게 육각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육각렌치로 풀어주면 되죠. 근데 육각렌치가 패키지 안에 있는데, 스페셜패키지로 알독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톨보이님 어케 해야하나요? 'ㅡ'ㅋ


내부에 잘 배치된 알독의 색상은 몇가지중 선택이 가능했는데, 전 실버로 했습니다. 뚜껑밑엔 시리얼넘버까지 있답니다.


오른쪽 하판은 고정되어 있진 않지만 상판과 다른 부품들은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케이블용 고정대와 30핀 케이블용 고정대가 함께 들어있죠. 여분의 나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육각렌치가 패키지안에 있습니다 ㅋ


이건 조립안하고 열어놓고 전시해도 멋스러울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스페셜만의 포스... 아이폰5용 알독은 정품케이블만 사용이 가능한데, 지금 가지고 있는게 없어 조립은 못했습니다. 따로 올릴려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5가 거치된 사진은 없습니다 ㅎ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알독 스페셜... 궁금해요? 궁금하면.. 이리로 'ㅡ' http://cafe.naver.com/alleddock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