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의 음악앱 "Twitter #music"

728x90

트위터에서 음악앱이 나왔다고 해서 이용해봤습니다. 이름도 센스있게 해쉬테그를 붙여서 지었네요. 심플하면서도 트위터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이름인 것 같습니다.


싸이가 대세는 대센가 봅니다. Popular 항목에 1위가 싸이네요. 앨범이미지와 싸이의 트위터 ID가 표시가 됩니다. 왼쪽 아래에 보이는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하지만 미리듣기용이라 잠시 후 다른 노래로 이어집니다.


플레이버튼에 있는 iTunes버튼을 터치하면 아이튠즈 스토어의 노래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music 앱의 음악구성은 4가지로 나뉩니다. 메인상단을 터치히면 4가지로 분류된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체듣기를 위해서는 Spotify 나 rdio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라네요. 이건 아직 안써봐서..

  • Popular - 트위터상의 신곡들
  • Emerging - 트위터상의 좋은 곡들
  • Suggested -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음악(트위터 팔로우 기준으로 선정하는 듯..)
  • #NowPlaying - 내가 팔로우 유저가 트윗한 곡들



가수의 프로필도 볼수 있고(눈에 띄는 아는 가수가 싸이밖에 없네요..'ㅡ'), 당연히 노래를 트윗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재생화면도 꽤 인상적이네요.



솔직히 첫인상은 뮤자이크 라는 국내 음악앱과 비슷해서 신선한감은 없었습니다. 전체듣기가 되는 것도 아니고, 트위터상의 음악 트렌드를 확인하는 정도인데, 요즘 무슨노래가 좋지 라던가, 내 친구들은 뭘듣지가 궁금할때 이용하면 좋겠네요. 친구들 노래가 아니고선 대부분 그도 POP 이겠지만요.. 이런류의 미디어 컨텐츠 서비스는 현지화되지 않는한 영어권 국가에서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관심있는 분들에겐 좋은 서비스가 될수도 있구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