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Weather를 많이 닮은 iOS 7의 날씨앱

728x90

iOS 7에서 모든 앱들의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그 중에서는 기존 앱스토어의 앱들과 비슷한 화면구성 또는 UI를 보이는 경우도 꽤 있는데, 날씨앱도 그런 앱들 중 하나입니다.

바로 Yahoo Weather를 많이 닮은 날씨앱입니다. 폰트 및 화면 구조까지 거의 비슷해서 너무 대놓고 따라한거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정도입니다. 아래 그림 왼쪽이 Yahoo Weather, 오른쪽이 iOS 7의 날씨앱입니다. 날씨정보를 야후에서 가져오면서 참고를 너무 많이 한탓일까요? 'ㅡ' 설사 제휴를 했다해도 이 정도로 흡사하게 디자인한게 잘 이해는 안됩니다.



어쩃거나 달라진 날씨앱 화면을 한번 보겠습니다. 지역명이 나온부분을 넘기면 다른 도시의 날씨를 볼 수 있고, 가운데 시간대별 날씨를 넘기면 다른시간대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명 부분을 터치하면 습도등 다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 아래의 느낌표 아이콘을 터치하면 지역 편집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삭제하는 왼쪽으로 스와이프해주면 나타나는 삭제버튼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을 터치하면 지역을 검색할 수 있고, 세팅된 지역은 드래그앤드롭으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날씨앱을 둘러봤습니다. 야후날씨가 없는 상태에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의 변신이었다면 후한 점수를 줬을텐데, 너무 흡사한 부분이 못내 아쉬운 변화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