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7.0.2 잠금화면 보안버그 발견

728x90

애플의 iOS 7이 잠금화면 보안버그를 해결을 위해 7.0.2로 업데이트된지 하루만에 또다른 7.0.2 보안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애플은 참 모양 빠지게됐는데, 도대체 이런버그는 어떻게 찾아내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발견된 버그는 암호가 걸린 잠금화면상태에서 시리나 보이스오버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뚫리는 형태입니다. 

출처 : http://www.businessinsider.com/ios-7-lock-screen-bug-2013-9

저도 내용을 보고 한번 따라해봤는데, 정말 뚫리더군요. 

시리의 언어를 한글로 했을때와 영어로 했을때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 영어로 했을때만 성공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암호가 걸린 아이폰과 다른 아이폰 1대가 더 필요합니다.


 ■ 잠금화면 보안뚫기

1.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길게눌러 Siri를 불러내고, 전화를 겁니다.



2. 상대방에게 전화가 걸리고 있는 화면에서는 페이스타임 버튼이 활성화되진 않습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받으면 페이스타임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페이스타임 버튼을 눌러서 화면이 페이스타임으로 바뀌면, 아이폰의 슬립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슬립버튼을 누르고 잠금화면을 해제하면 페이스타임으로 전화걸리고 있는 화면이 그대로 나옵니다.


3. 상대방전화에서 통화버튼을 누르고, 바로 종료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전화를 건 아이폰에서 페이스타임화면이 종료되면서 통화종료화면이 보입니다. 이때 멈춘 상태로 있던데, 통화추가버튼을 누르고, 나타난 암호화면에서 취소버튼을 누르니 전화앱이 열렸습니다. 


4. 전화앱에 있는 모든 기능은 당연히 이용이 가능했고, 역시나 연락처 앱의 프로필 사진추가 버튼을 이용해서 카메라롤의 모든 사진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타이밍이 맞아야 하는지 몇번의 시도만에 성공했습니다. 조만간 7.0.3 버전 업데이트가 또 있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