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컴퓨터 CPU 쿨러,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

728x90

컴퓨터에서 열일하는 CPU는 그만큼 열을 많이 받는, 발산.. 네 뭐.. 열이 많은 메인 부품입니다. 'ㅡ'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쿨러외에 흔히 말하는 '사제'쿨러를 장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인텔 i5-7500을 위해서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를 장착해봤습니다. 

 

 

개봉하면 쿨러와 부속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는 120mm 팬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좀 상세한 스펙은 아래 표에서 확인해주세요.

 

쿨링 방식 공랭 / 팬 쿨러 팬크기 120 x 120 x 25mm (LxWxH)
베어링 Hydraulic 최대 소음도 최대 28dBA
팬속도 최고 1,800 RPM 최대 풍량 61 CFM
최대 풍압 1.7 mmH2O 쿨러높이 163mm
무게 554g TDP 150W
Socket(Intel) LGA 2066/2011/1200/115x Socket(AMD) AM4/AM3+/AM3/AM2+/AM2/FM2/FM1
PWM 지원 LED 마젠타 다크옐로우 옐로우그린 화이트 블루(단일 패턴)
재질 알루미늄, 구리 Heat pipe 6mm copper heat pipe x 4
GPU 장착 315mm CPU장착 163mm
수랭쿨러 최대 2열 지원 라디에이터 최대 240mm

 

 

 

측면과 뒷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리드쿨 로고가 있습니다. LED는 아니에요~

 

 

구성품입니다. 백플레이트와 고정용 양면테이프, 그리고 인텔용 브라켓이 있습니다. 인텔용은 LGA2011용을 함께 제공합니다. AMD용은 무뽑기 방지키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런게 바로 무뽑입니다. ㅎ 쿨러를 보드에서 분리할 때 CPU가 쿨러바닥에 붙어서 뽑혀버리는 현상을 말하죠. 제 예전 구형PC 인데 실제로 이렇게 뽑힌 경험이 있습니다.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에는 바로 이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방지키트가 포함되어 있다는거구요.

 

 

 

이번에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를 장착할 CPU는 무뽑과는 거리가 있는 인텔용 i5-7500입니다.

 

 

우선 백플레이트에 양면테이프를 붙이고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 뒷편에 부착해줍니다.

 

 

그리고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에 인텔용 브라켓을 고정시켜줍니다. 장착 후에 스티커는 제거해주세요. 꼭이요~ 그리고 보시다시피 구리 히트파이프가 4개 장착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쿨러를 고정하기 전에 일단 팬은 분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브라켓나사를 돌려서 고정시킬 수 있거든요.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에 포함된 써멀구리스를 발라주었습니다. 원래 '가운데 똥' 방식으로 하는데 오늘은 좀 많이 바르게 된 것 같아서 걍 펴줘봤습니다.

 

 

쿨러를 올리고 브라켓 나사를 돌려서 고정시켜줍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차레대로 고정시켜주는거 아시죠? ㅎ 그리고 나서 팬을 다시 장착해주세요~ 그 다음 전원을 메인보드에 연결합니다. 뭐, 먼저 전원연결하고 팬을 장착해도 되구요 ㅋ

 

 

짜잔~ 드디어 장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일단 광량 풍부한 RGB가 뿜어져 나오니 뿌듯하네요 ㅋ 맘이 급해서 그래픽카드 전원선을 깜빡 ㅋ

 

 

 

케이스가 쿨러 높이와 호환되는지는 구입전에 미리 꼭 체크하세요. 제 케이스는 다행히 거의 딱 들어맞더라구요 :)

 

 

온도를 한번 재봐야겠죠? 기존 장착 쿨러가 기쿨이 아니라 기본 쿨러와의 비교는 안했지만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HWP Info와 CPUID HWMonitor 에서 확인해봤습니다. 별작업이 없는 상태이긴 하지만 괜찮은 것 같네요.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는 PWM을 지원하기 때문에 CPU 온도에 따라 최저 900RPM에서 최고 1,800RPM의 속도로 조절이 됩니다.

 

 

 

Hydraulic 베어링 기술로 마찰과 오일 쏠림이 없어서 진동과 소음도 잡았다고 하네요.

 

 

리드쿨 POONG AC-2100 RAINBOW CPU 쿨러 달아서 덕분에 시스템도 멋지게 보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가 쓸 컴퓨터인데 좋아할 것 같습니다. 언젠가 쓰게 되면요 ㅋ



 

가성비 좋은 쿨러 고민하는 분들께서 고려대상에 넣어두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https://bit.ly/3F9Sk7j

 

POONG AC-2100 RAINBOW

[LEADCOOL] POONG AC-2100 RAINBOW [CPU쿨러]

www.compuzone.co.kr

 

 

- 이 글은 컴퓨존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