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18. 잠금화면과 홈화면 알아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잠금화면과 바탕화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는 건 아니라 화면구성과 명칭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1잠금화면 살펴보기

잠금화면은 아이패드를 깨우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화면입니다. 상단에 시간/날짜/요일이 표시되죠. 시간 위에 보이는 작은 바는 알림센터가 있다는 걸 의미하고, 아래에 보이는 작은 바는 제어센터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어센터의 경우에는 설정에서 잠금화면에서 보지 않는 것으로 선택하면 바가 보이지 않게 되고, 잠금화면에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위로 올리면 바로 카메라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 따라 위치 정보 이용을 하는 경우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왼쪽 하단, 그러니까 카메라의 반대편에 앱 아이콘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근처에 앱과 연관된 지점이나 매장이 있는 것을 의미하는데 아이콘을 위로 올리면 해당 앱이 실행되기도 합니다.


또한, 잠금화면은 음악이 재생되는 경우에는 앨범커버 등과 함께 재생 화면을 표시해주기도 합니다. 아래는 iTunes Radio로 음악을 재생 중일때의 화면입니다.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에는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암호입력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2홈화면 살펴보기


바탕화면은 크게 영역을 위와 같이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상태바(Status Bar) : 왼쪽에는 통신신호의 세기와 통신사업자 그리고 현재 이용중인 무선네트워크 형태를 보여주고 가운데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우측 끝에는 블루투스와 배터리관련 표시가 됩니다. 에어플레인 모드인 경우는 왼쪽의 내용이 비행기 아이콘으로 대치됩니다.


② 홈화면(Springboard) : 앱과 폴더가 위치하는 공간입니다. 앱의 이동/삭제/폴더 관리이외에 특이한 내용은 없습니다. 


③ 페이지 구분점 : 페이지 갯수를 나타내는 표시점입니다. iOS 7이전에는 점 좌측에 돋보기 아이콘이 있어 스팟라이트 검색 화면을 의미했었는데, iOS 7 부터는 바탕화면에서 스팟라이트 검색화면을 바로 호출하는 형태로 변경되어 돋보기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④ 독 (Dock) : 홈화면과 다르게 페이지를 이동하더라도 고정되는 화면입니다. 총 6개의 아이콘까지 들어갑니다. 고정영역이기 때문에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을 주로 넣게 됩니다.


3정리

각 화면 구성 및 용어 정도는 알아두어야 다른 내용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며, 질문을 할때도 정확히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