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21. 멀티태스킹 화면 살펴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화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OS 에서 한번 실행한 앱은 홈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오게 되면, 앱 자체적으로 설정된 시간에 따라 세션은 끊기게 될지 몰라도 앱이 완전히 종료되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종료버튼을 두는 것과 대조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음 내용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멀티태스킹 화면 호출하기

멀티태스킹 화면을 호출하기 위해서는 홈화면이든, 현재 실행중인 앱 화면이든 홈버튼을 두번 따닥~ 누르면 됩니다. iOS 6까지는 화면 하단이 살짝 올라오는 정도의 UI였는데, iOS 7 부터는 멀티태스킹 화면이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어쨋든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인데, 좌우로 이동하면 실행중인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iOS 8에서 추가된 최근 연락처 정보 표시

iOS 8부터는 멀티태스킹 화면에 최근에 연락이 있었던 연락처 정보가 표시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연락처 정보에 따라 메시지, 전화, 페이스타임, 페이스타임 보이스 등의 버튼이 나타나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테스트용은 메시지만 가능한 것으로 나오네요.



3App 완전 종료하기

실행중인 앱에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완전히 종료하여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하고 싶을때는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실행중인 앱 화면을 위로 밀어올리면 됩니다. 사라지게 되면 그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실행이 종료된 것입니다. 한번에 3개까지 밀어올려 종료할 수 있습니다.




4정리

이번에 추가된 iOS 8의 연락처 표시정보는 꽤 유용합니다. 전화어플 실행하는 것보다 사용성 측면에서 활용도가 높아보입니다. 그리고 iOS는 자체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하긴 하지만, 앱을 완전히 종료하면 메모리 확보에도 조금 도움이 된다고 하니 종종 종료시켜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