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0-8.1.x 탈옥툴 Pangu8 배포 (아이패드 에어2, 아이폰6 탈옥가능)

728x90

얼마전에 크리스마스 쯤에 iOS 8.X.X 탈옥툴 배포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오늘 트윗을 보다보니 벌써 릴리즈를 했네요. 일단 대상기기는 iOS 8.x.x 대 버전을 사용하는 기기면 모두 가능하다고 하고, 윈도우즈용만 먼저 배포됐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직 iOS 8용 CYDIA가 준비되지 않아서 일반 유저에게는 거의 무용지물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Pangu 8 다운로드

먼저 탈옥툴인 Pangu8은 http://pangu.io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문으로 되어있어서 저같은 까막눈은 이해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구글번역을 돌려서 대충 내용을 훑어봤습니다.


일단 기기는 말씀드린데로 아이폰6, 아이패드 에어2를 포함해 iOS 8이 설치된 모든기기를 지원합니다.


구글 번역기의 힘을 빌어 대충 알아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CYDIA 설치안됨. 개발자들 어플 호환성에 적합하다

- 탈옥하기전에 꼭 백업해라

- 잠금화면은 해제하고(비밀번호 풀라는 소리인듯), 나의 iPhone 찾기 기능으 꺼라

- OTA 로 업그레이드한 사람은 안될 수 있다. 그때는 펌웨어로 복원하고 다시 시도~


2탈옥하기

USB로 탈옥할 기기와 PC를 연결하고 Pangu8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연결된 기기이름이 나타납니다. 지금 빨간 글씨로 Touch ID 어쩌구 있는거 봐선 Touch ID 관련으로 뭔가 버그가 있는 모양입니다. 어차피 아이패드 미니2는 Touch ID가 없으니 패스~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파일 다운로드가 끝나면 기기가 재부팅 됩니다. 위에 OTA로 업그레이드한 사람은 안될 수 있다라고 했는데, 제 경우가 그런 것 같습니다. 재부팅해도 아무런 변화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튠즈에서 iOS 8.1로 복원을 하고 다시 시도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재부팅하고 다음과 같이 나오네요. 역시 CYDIA는 없습니다.



지금 실행해봐도 어찌할 수 있는게 없네요. 같이 설치되는 불법앱스토어가 있는데 사용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 알아서 하시길 바랍니다. 뭔가했더니 전에 문제됐던 그 스토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CYDIA 가 나타날때까지는 그냥 순정상태로 지내야겠네요. 지금 어쩔 방법도 없는데, 탈옥해놓으면 은행어플 같은거 이용도 못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