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60. 카메라 사진 촬영 기능 알아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사진 촬영 관련 몇가지 조작법과 촬영 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촬영 기능도 iOS가 업데이트되면서 많이 발전을 했는데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적용되는 기능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1촬영 조작법

촬영 모드에서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누르는 곳에 따라 밝기가 조절되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화면을 터치하면 초점 박스 오른쪽에 밝기 아이콘이 생겨서 위 아래로 움직여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줌을 조절하기 위한 버튼은 없어진지 한참되었는데요, 그냥 두 손가락으로 오므렸다 폈다하면 화면 아래에 줌바가 생깁니다. 그때 조절점을 움직여서 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앞선 기본화면 알아보기 강좌에서도 설명한 부분이긴 한데 타이머 아이콘을 누르면 선택한 시간 만큼 설정이 되서 화면에 숫자가 나타나고 타이머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2사진 촬영 모드

촬영버튼 아래에 있는 메뉴들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촬영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단 사진 촬영 모드만 살펴볼 건데요, 먼저 정방형 모드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영향인지 최근에는 정사각형 크기의 사진도 많이 찍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크기를 조절할 필요없이 바로 정사각형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노라마 모드입니다. 파노라마는 좌우로 넓은 사진을 담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좌측에서 화살표가 일직선과 일치하도록 오른쪽으로 천천히 움직여서 촬영을 합니다.



다음엔 촬영모드는 아니지만, 구도를 잡기 편하도록 격자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사진 및 카메라에서 격자를 활성화하면 화면을 9분할로 나누는 선이 나타나 구도를 잡기 수월해집니다.


3정리

아이패드나 아이폰은 밝은 곳에서 사진이 잘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화면 밝기를 잘 조절하면 좀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이런 기능들을 알아두고 좋은 사진 찍으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