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61. 카메라 동영상 촬영 기능 알아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카메라 앱의 동영상 촬영 기능에 대해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초창기의 단순 촬영 모드에 비하면 추가된 기능들이 있는데 아이패드 모델별로 동영상 기능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1일반 비디오 모드

말그대로 평범한 촬영모드입니다. 촬영한 영상은 사진과 마찬가지로 카메라롤에 MP4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줌이나 밝기등의 조절은 사진앱에서 이용하던 조작법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슬로모션 모드

슬로모션 모드는 아이폰5S에서 처음 도입된 촬영 기능이죠. 느린 화면으로 촬영된 화면은 그 화면에 따라 상당히 멋지게 표현이 되기도 해서 많은 관심을 끈 기능입니다. 슬로모션은 아이패드 모델 중에서는 아이패드 에어2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3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2 ]                                                  [ 아이패드 미니3 ]



슬로모션으로 촬영된 화면은 사진앱에서 해당 동영상을 선택하면 슬로모션 촬영 구간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촬영 후 조절이 가능한 것이죠.



3타임랩스 모드

타임랩스 모드는 일정 시간 동안 촬영한 동영상을 빨리 감기 처럼 저장하는 촬영기능입니다. 아침이 밝아오며 해가 뜨는 장면을 빠르게 촬영한 것이 그 예입니다. 촬영버튼을 누르면 버튼 주위로 타이머처럼 돌아가면 빠른 동작으로 촬영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4정리

아쉽게도 집에서 포스팅을 작성해서, 슬로모션이나 타임랩스 모드 예제 동영상을 준비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직접 한번 이용해보시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