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64. 지도 어플 알아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에 포함된 기본 지도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면의 메뉴 구성과 함께 각 기능들에 대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화면구성

지도앱을 처음에 실행하면, 우리나라 지도의 전체 모습이 보입니다. 화면 상단에는 경로, 검색란, 공유의 메뉴가 있고, 아래쪽에는 왼쪽엔 화살표 오른쪽에는 느낌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먼저, 아래 우측에 있는 느낌표 버튼은 지도 보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표준/지도+위성/위성 모드로 볼 수 있는데, 한번씩 눌러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은 현재 위치를 찾고 싶을 때 이용합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위치 정보 이용에 승인을 해주게 되고, 승인하면 현재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위치를 선택하면 현재 위치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는데, 추천앱 목록에서 선택하면 앱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정보를 메시지나 메일등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를 누르면 역시 마찬가지로 선택한 위치 정보를 항목별로 공유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직접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고 있으면 핀이 지정되고 해당 위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정리

지도앱은 아무래도 국내의 네이버지도나 다음지도 보다 기능면에서 미흡하긴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도 품질 자체도 해외 지역보다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조금 실망스러운 것이 사실이죠. 그래도 아쉬울때 이용하기에는 무난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