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See音 체험] 아이폰7+에 새롭게 적용된 방수 기능과 스테레오 스피커

728x90

|  아이폰7+에 드디어 방수기능이 적용되었죠? 지금은 판매중단되었지만 방송되던 갤럭시노트7 광고 중에서 아이폰으로 따라 해보고 싶었던게, 아이와 목욕하며 아이폰으로 사진촬영도 하고 음악도 듣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은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이었는데, 이제는 아이폰도 방수가 되면서 가능하게 되었죠. 


'아이폰이 방수,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


'ㅡ'


 

|  이렇게 세면대 정도는 안심하고 올려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여 습기에조차 침수라벨이 변하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던 일은 이젠 아이폰7+에서는 더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되었네요.



|  갤럭시노트7 광고를 보며 아이폰을 따라해보고 싶었던 비스무리한 장면입니다 ㅋ



|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는 그냥 물을 뿌리는 정도는 무난히 견디며, 얕은 물에 빠지는 것 정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너무 과신해서 일부러 계속 물에 노출시키거나, 강한 수압에 아이폰을 혹사시키면 안되겠지만,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물과의 접촉정도는 무난히 견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다음에는 워터파크에서 워터슬라이드를 타며 아이폰7+으로 촬영을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물살에 부딪히면 안될라나.. ㅋ



|  그리고 또하나, 바로 아이폰7+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었다고 하죠. 



|  없어진 이어폰 잭 위치까지 스피커가 추가되고, 수화기 부분에도 스피커가 적용되면서 이전과는 다른 스테레오 스피커로 향상된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엠넷으로 아이폰7플러스와 아이폰6S플러스의 소리를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  음악은 새롭게 완전체로 돌아온 I.O.I의 '너무너무너무'로 골라봤습니다. 역시 신보라 메인에 있네요 ㅎ 오늘 보니 엠넷 UI가 N사의 음악앱보다 나은거 같습니다. 



|  영상 촬영은 갤럭시노트7으로, 영상은 유튜브로 올렸는데 소리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볼륨은 둘다 최대입니다.


- 아이폰6S플러스


- 아이폰7플러스



|  차이가 좀 느껴지시나요? 이번에는 동영상의 사운드도 한번 비교해보려고 비디오포털앱을 실행했습니다. '무료혜택'을 눌러봤는데요,



|  볼만한 영화들이 무료로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되는데, 이 정도 영화들이면 가입할만 하네요.



|  갓오브이집트의 사운드로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스트리밍으로 바로보기도 가능하고 다운로드 후에 재생도 가능합니다. 전 바로보기 FREE를 선택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 아이폰6S플러스


- 아이폰7플러스



|  확실히 아이폰7플러스의 소리가 좀 더 입체적으로 들리네요. 이번에 비디오포털앱에 있는 음악 영상 중에서 무료로 하나 골라봤습니다. 이미 위에서 네이버뮤직으로 노래는 들어봤는데, 동영상과 함께 나오는 음악은 조금 느낌이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 아이폰6S플러스 


- 아이폰7플러스



|  아이폰6S플러스의 스피커 소리도 아주 나쁘진 않지만, 아이폰7플러스 들으면 확실히 소리의 차이는 느껴지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은 기존 모델과의 성능차가 바로 느껴질만큼의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맘에 드는 카메라부터, 사운드는 확실히 6S보다 우월한 성능을 보여주네요. 방수기능도 됐으니 다음에는 무선충전도 지원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


- 본 후기는 아사모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7플러스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