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 라이언에서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

728x90

마운틴 라이언에서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에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며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설정의 '보안 및 개인정보' 화면인데 왼쪽이 라이언(10.7)이고 오른쪽이 마운틴 라이언(10.8)의 그림입니다. 보시면 오른쪽에 '다음에서 다운로드한 응용프로그램을 허용' 이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선택사항을 볼 수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Mac App Store -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것만 설치가능
2. Mac App Store 및 확인된 개발자 -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것과 확인된 개발자의 어플만 설치 가능
3. 모든곳 - 모두 가능


설치를 위해 왼쪽아래의 자물쇠 아이콘을 누른 다음, 3번째 모든 곳을 선택합니다. '모든 곳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이젠 설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제대로 설치되어 이제 이용이 가능하죠~


그래도 아직은 3가지 메뉴로 선택의 여지가 남아있긴 한데, 만약에 맥앱스토어의 어플만 허용하게 되면 지금처럼 인터넷에서 받은 어플들은 사용할 수가 없게 되겠네요. 나중에 업데이트 되더라도 이건 사용자의 선택이 맡기는 방향으로 남아있으면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