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MAC) 배터리 관리 어플 "Battery Time Remaining"

728x90

맥용 배터리관리 어플 하나 볼까 합니다.
배터리 어플은 자주 손대진 않고, 그렇게 필요성을 느낄만한 어플은 아닌데 그냥 눈에 띄어 한번 소개합니다.

"Battery Time Remaining" 은 https://github.com/codler/Battery-Time-Remaining/downloads 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면 아래 그림처럼 배터리 아이콘이 생깁니다.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몇가지 설정사항이 눈에 들어옵니다. 시작시 어플 실행, 어드밴스드 모드가 보이고 Preferences는 기본 배터리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배터리 아이콘 모양은 별 차이가 없죠?


Advanced Mode를 선택하면 Notifications 가 생기고, 배터리 잔량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클, 현재 연결상태, 용량등의 항목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Energy Saver Preferences를 선택하면 앞서 말씀드린데로 에너지절약 설정화면으로 들어옵니다. 배터리 아이콘 2개 거슬리신다면 맨 왼쪽 아래에 보이는 '메뉴 막대에서 배터리 상태 보기'를 해제해 기본 아이콘을 없애주면 됩니다.


충전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사용가능 시간도 나타납니다. 사용상태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뀌더군요


알림설정에 따라 아래 그림처럼 알림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어플은 많은 기능들 필요없이 딱 이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밖에서 사용할 때 잔량봐가며 작업해야하는 경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