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 아이패드에서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하기 BTC Mouse & Trackpad,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728x90

탈옥의 묘미는 원래 되지 않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에도 있는데요, 오늘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패드에서 마우스를 사용가능하게 "BTC Mouse & Trackpad" 트윅을 알아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는 탈옥해서 사용하진 않던 편이라, 그동안 이용해보지 않았었는데 Dreamboard로 OS X Pad 테마(http://sevensign.tistory.com/536)를 입히고 나니 마우스만 사용하면 맥북같은 느낌이 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BTC Mouse & Trackpad는 $4.98에 판매하는 유료트윅입니다. (가격도 참...4.98..ㅋ)


설치하면 설정에 Mouse 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포인터 속도나 트랙패드 설정을 조절해줄 수 있죠.


Bluetooth 메뉴로 가면 BTC-Bluetooth Companion 메뉴가 추가되어 있는데요. Mouse & Trackpad를 활성화해주고 장비 메뉴에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아이패드에 마우스 포인터가 생깁니다.


OS X Pad 테마가 적용되어 있는 제 아이패드 4 입니다. 마우스 커서가 있으니 외관상으로는 정말 비슷하죠. 매직마우스로 연결했는데, 포인터도 잘 움직이더군요. 왼쪽클릭은 선택, 더블클릭은 홈버튼두번, 오른쪽클릭은 앱종료 등으로 작동을 하네요.


이렇게 꾸며놓으니 제법 그럴싸합니다. 실제로 마우스로 앱을 구동시켜봤는데 편하긴 하더라구요. 



블루투스 마우스가 있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