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기기 관리자 이용하기

728x90

얼마전 서비스 예정이라고 소개(http://sevensign.tistory.com/921)했던 'Android 기기 관리자 이용하기'가 현재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생각나서 간만에 들어가보니 서비스중이네요.


Android 기기 관리자 웹페이지(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에 접속하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치확인/데이터삭제/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위치데이터를 사용하도록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가장 최근에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 기기를 보여주네요. 지도를 배경으로 기기와 벨/초기화 버튼이 보이고, 아래에 안내가 보입니다.


기기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계정으로 동기화했던 기기를 보여줍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 서비스가 시작되고 나서 로그인한 기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다른 기기는 안보이네요. 기기에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기기를 클릭하면 모델명으로 되어있는 기기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초기화는 비활성화되어 있던데, 벨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아래의 메시지를 보면 기기의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기기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내 기기에 알림 전송'을 클릭하면 기기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기기에 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기기관리자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고 '원격 기기 초기화 허용'에 체크합니다.



기기에서 찾아 들어갈때는 설정-보안메뉴에서 기기관리자로 들어가면 됩니다.


먼저 벨소리를 울려봤는데, 기기에서 최대의 볼륨으로 소리가 울립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니 꺼지네요.


다음으로 데이터 초기화를 해봤습니다. 삭제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기기가 바로 종료되더니, 완전히 초기화 되버리네요.


기기는 자동으로 지워지고 구글계정으로 원격초기화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기능도 많진 않아서 금방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이전에 알아봤던 애플이나 삼성의 서비스보단 아직 좀 부족한 느낌입니다. 애플에서는 초기화 후 로그인했던 계정이 아니면 초기화해도 이용할 수 없도록 적용할 예정인데, 구글도 이부분은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격으로 기기를 제어하는 기술이 애플,구글, 삼성등에서만 국한되는 건 아닌데, 기본적으로 해당 OS의 회사에서 이런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일단 환영할만한 하네요. 좀 더 보완되길 기대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