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폰 찾기 서비스 Android Device Manager 제공 예정

728x90

iOS 디바이스 또는 맥을 이용하는 분들은 애플에서 제공하는 '나의 iPhone(또는 Mac) 찾기' http://sevensign.tistory.com/893  서비스를 알고 계실겁니다. 기기를 분실했을경우 알람이나 메시지를 보내거나 원격으로 Lock도 걸고, 지우기도 하는 서비스이죠.


안드리이드폰의 경우에는 삼성에서 이와 유사한 SamsungDive (http://sevensign.tistory.com/544) 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름아닌 구글에서 곧 이러한 찾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치 추적 (국내에서는 역시 안되겠지만), 알림, 내용지우기 등으로 애플이나 삼성서비스와 크게 다른 것은 없어보입니다. 애플의 경우 iOS 7에서는 원 계정이 아니면 활성화가 되지 않도록 좀 더 강력해졌는데, 구글에서 서비스예정인 Android Device Manager은 어느 정도 수준까지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현재로서는 구글 블로그나 안드로이드 블로그에 있는 아래의 이미지가 다인듯 하고요. 안드로이드 2.2 이상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바일업계의 서비스는 점점 닮아가고 있는 듯합니다. 이젠 누가 누굴 베끼느냐를 따지긴 보단 서로 좋은 서비스는 공유하는 듯한 인상이네요. 자기들만의 특허는 지켜야 하겠지만,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이런 서비스들의 제공은 참고든 카피든 환영할만하다고 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