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버전으로 미리보는 iOS 8] MAC과의 손쉬운 파일 전송, AirDrop

728x90

WWDC 2014에서 발표한대로 OS X Yosemite 부터는 iOS  8의 기기와 AirDrop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궁금했는데, OS X Yosemite Beta 를 설치하고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예전엔 MAC과 iDevice간에 원래 안되는 걸 모르고 시도한적도 있는데, 이제 사용이 된다고 하니 맥과의 사용이 더 편해질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Finder를 실행하고 왼쪽에서 AirDrop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혹시 주위의 공유가능 목록이 안보일때는 아래쪽에서 대상 범위를 선택해보세요.


근데 이상한건 아이폰에는 맥이 안뜨더라는 겁니다. 원래 이런건지 뭔가 문제가 있어 한쪽에만 나타나는 건질 모르겠네요.



맥에서 아이폰으로 파일을 공유하는 건 되더군요. Finder의 AirDrop에 있는 공유대상에다가 파일을 드래그앤드롭으로 옮기니 아이폰에 수신 팝업이 뜨고 전송이 되었습니다.


양방향으로 원래 안되는게 맞는건지 제가 뭘 빠뜨린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ㅡ' 사실 맥에서 아이폰으로보다는 아이폰에서 맥으로 파일을 옮길일이 많을 것 같거든요. 어쨋든 이번 AirDrop기능 확대는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서비스 개선이 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