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버전으로 미리보는 iOS 8] iOS 8 beta 5에 변경된 사항

728x90

 ※ iOS 8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정식버전에서는 기능이 달라지거나,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몇일 전 iOS 8 beta 5 업데이트가 있었죠. (바쁘다 보니 이제 정리...) 몇가지 바뀌고 추가된 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iOS 8도 GM을 향해 거의 막바지 단계에 이르고 있는데요, 최근 몇년간의 업데이트중 그 감흥이 제일 둔한 업데이트인 것 같습니다. 전보다 확 눈에 띄는 기능들이 줄어든 탓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그동안 꽤 진화했다는 반증이 될 수도 있겠죠. 

iCloud 아이콘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아이콘은 이번에 새로 적용된 아이콘이 더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밀어야 하는 서비스인만큼 디자인도 신경써야겠죠



언어전환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선택창에 자동완성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동완성은 이번에 iOS 8에 추가된 기능이죠. 한국어는 아직 서비스되지 않는데, 그래서인지 아예 이 기능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나중에 업데이트는 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beta 4에서 밝기 설정이 별도의 메뉴로 분리되어 이동하긴 했는데, 이젠 배경화면 메뉴에서 아예 밝기 조절을 빼버렸습니다. 밝기 조절은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미국내 T-Mobile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WiFi-Call 과 아이폰의 전화번호를 통해 맥에서도 SMS를 받는 경우 확인하는 SMS Relay 메시지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건 무심코 닫아버려서 화면을 못잡았네요.

이제 9월 애플 이벤트도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아이폰 6와 동시에 iOS 8 정식버전이 등장하겠죠. 그 전에 beta 6가 한번 더 나올수도 있겠네요. 9월이 기대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