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22. 아이패드 암호 설정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패드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잠금은 아이패드가 잠자기 모드(또는 전원 OFF)에서 깨어나서(또는 전원 OFF) 잠금화면을 해제하려 할 때 암호를 물어옴으로서 내 기기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설정하기

암호는 설정-암호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암호켜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간단한 암호, 즉 4자리의 숫자 암호로 등록을 하게 됩니다. 확인하는 것까지 두번 입력하면 되죠.



암호가 설정되면, 잠금 화면을 해제할 때 아래와 같은 암호입력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2복잡한 암호 이용하기

암호 메뉴에서 '간단한 암호' 설정을 해제하면, 4자리 숫자가 아닌, 5자리 이상의 숫자 또는 문자로 구성된 암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로만 구성되거나, 문자와 숫자가 포함된 경우에는 암호 입력을 위해 일반키보드가 이용됩니다.



하지만 5자리 이상의 숫자로만 구성된 경우에는 4자리 숫자와 마찬가지로 키패드가 이용됩니다. 4자리 일때와 입력창만 다르죠?



3그외 설정

이외에도 암호를 요구하는 시간을 선택하거나, 암호가 10번 이상 틀렸을때 데이터를 지우는 설정을 활성화 할 수도 이습니다. 그리고 암호 기능을 이용시 잠금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알림센터 항목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4마무리

기기의 암호설정은 모든 보안의 첫단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암호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아이폰 같은 경우 Touch ID가 적용되면서 아이폰 5S는 암호를 설정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밀어서 잠금해제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편하거든요. 다음에 나올 아이패드에도 Touch ID가 적용된다면 아마도 이용하게 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