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23. 아이패드 스크린샷 캡쳐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기기를 이용하다 보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죠? 이번 내용은 그 방법에 대한 것인데 너무 간단해 자세히 설명드릴 내용이 없네요. 


1캡쳐방법

캡쳐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화면에서 잠자기/깨우기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찰칵하는 셔터음과 함께 사진앱에 이미지로 저장이 됩니다.


사진앱에 들어가보면 방금 전에 저장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그냥 현재의 화면만 캡쳐하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엔 강좌용으로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 화면을 이동시키는 도중의 화면이 필요해서 캡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도 화면을 이동시키는 도중에 한 손가락으로 이동중인 화면을 유지하면서 잠자기/깨우기 버튼과 홈버튼을 누르면 대부분의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아래는 홈화면을 넘기는 도중을 캡쳐한 화면입니다.


2정리

스크린샷 기능은 아이팟터치1세대, 아이폰2G 등 초창기에는 탈옥을 해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사용자들이 상당히 원했던 기능이라 업데이트하면서 바로 포함이 되었었죠. 어쨋든 스크린샷 기능은 꽤 자주 이용하는 기능임에도 몰라서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별거 없으니 한번만 해보면 되겠죠.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