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47. 음악 재생목록 이용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입니다.

음악을 감상하다보면, 좋아하는 음악만 따로 모아서 듣고 싶거나, 원하는 형태로 분류하여 관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태그를 이용하여 앨범이나 장르별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재생목록이라는 리스트로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재생목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재생목록 만들기

재생목록을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음악의 재생목록 메뉴에서 '새로운 재생목록...' 오른쪽 끝에 있는 + 를 누른 후에 재생목록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러면 재생목록이 생성되는데, 당연히 노래없음 이라고 나옵니다. 재생목록의 제목이나 >를 선택하여, 재생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에 있는 노래/아티스트/앨범 등의 메뉴를 선택해 재생목록 추가할 음악을 선택하고 +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선택한 음악이 재생목록안으로 복사됩니다.



2재생목록 비우기

재생목록안으로 들어가면 가운데에 '비우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재생목록 비우기라는 창이 뜨는데, 이걸 누르면 재생목록안에 있는 음악이 모두 지워집니다. 재생목록 자체는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3재생목록 삭제

우측에 있는 삭제를 누르면 '재생목록 삭제'가 나타납니다. 재생목록 삭제는 비우기와 달리 재생목록 자체를 없애는 기능입니다. 물론 포함된 리스트도 함께 삭제됩니다.




4정리

재생목록에 포함된 음악은 실제로 파일이 옮겨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운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본은 원래의 장소에 그대로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한번 음악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