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46. 음악 화면 살펴보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모든 스마트기기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라면 음악재생이겠죠. 이번 강좌부터 몇 개는 음악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좌는 초기화 직후 아무 계정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기준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처음 음악앱을 실행하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콘텐츠 없음'이라는 화면만 나옵니다.


1iTunes로 음악넣기

iTunes Store에서 노래를 다운받아도 되지만, 간단하게 아이튠즈로 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관련 강좌는 나중에도 계획되어 있는데, 음악 넣는 것만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패드를 아이튠즈와 처음 연결했다면 시작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기기화면이 나옵니다. 기기 화면 상태에서 왼쪽에 보이는 요약 아래의 음악은 동기화 방법, '나의 장비에서'의 음악은 아이패드 안에 있는 음악을 의미합니다. 파일/편집... 메뉴 바로 아래에 보이면 음악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이 PC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보관함을 의미합니다.



♬ 아이콘을 누른 후에 보관함에 음악을 추가해줍니다. 그냥 드래그앤드롭으로 MP3 파일을 집어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기기 정보로 돌아와 요약 아래에 있는 음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그림과 같이 음악동기화 체크박스가 있는데, 체크 후에 '전체 음악 보관함'을 선택해도 되고, 일부 음악만 아이패드에 넣고 싶다면 '선택한 재생목록, 아티스트,앨범, 장르'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 구석에 있는 '적용'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2음악 화면 보기

- 재생목록 : 보유한 음악으로 본인 취향대로 재생목록을 만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생성되죠.


- 아티스트 : 아티스트 기준으로 음악을 분류하여 보여줍니다. 이런 내용은 모두 음악에 저장된 태그를 기반으로 분류됩니다.


- 노래 : 보유한 노래가 노래명 순으로 보여집니다.


- 앨범 : 태그에 저장된 앨범기준으로 분류됩니다.


- 장르 : 역시 태그에 저장된 음악 장르별로 노래가 표시됩니다.


- 편집앨범 : 일부 앨범에는 여러 아티스트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이 경우 iTunes에서 노래를 서로 다른 앨범처럼 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튠즈에서 편집앨법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 작곡가 : 태그의 작곡가 기준으로 분류됩니다.



3재생화면

재생화면의 플레이버튼이나 이전 곡 버튼과 다음 곡 버튼은 보시면 아실 거라고 생각되어서 버튼에 대한 정의는 굳이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추가로 말씀드릴 내용은 이전/다음곡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빠른 탐색이 가능하다는 것과 교차된 꼬인 화살표 아이콘은 임의재생용 버튼이라는 정도만 언급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지금 재생 중> 을 누르면 앨범커버가 나오는 전체 재생화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 위의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목록중에서 노래별로 선호도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좋아하는 음악만 골라 들을 때 좋죠.



그리고 앨범커버가 나오는 전체화면에서 앨범이미지를 한번 터치하면 가사가 있는 경우에 노래 가사를 보여줍니다.



4잠금화면/제어센터

음악이 재생중일때에는 잠금화면에도 앨범커버 이미지가 나옵니다. 재생 버튼이 있는 부분은 터치해줄때 마다 시계와 교대로 바뀝니다.



그리고 제어센터에서도 음악 컨트롤이 가능하죠.



5정리

오늘은 일단 이정도로 음악 화면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구체적으로 재생목록을 생성하는 등의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