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의 아이폰6 액정보호필름, TRUECLEAR TRANSPARENT

728x90

요즘 본의아니게 필름을 자주 갈게 되네요. 

얼마전에 붙였던 iCover 풀커버 보호필름이 역시 그 얇은 두께로 인해 금방 상해버려서 떼어내게 되었습니다. 여분으로 가지고 있던 필름이 바로 벨킨의 TRUECLEAR TRANSPARENT  (ADVANCED SCREEN PROTECTION) 보호필름인데, 자동부착 기계와 함께 소개했던 필름입니다.

그동안 여분으로 두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부착을 해보게 됐습니다.


뒤쪽의 절취선 부분을 뜯어내면 개봉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필름과 액정닦이용 천, 먼지제거 필름이 있는데, 필름은 ExactAlign 프레임이라는 부착툴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전에 소개했던 아이커버와 비슷하네요.그런데 필름탓인지 좀 더 안정적으로 붙어있는 느낌입니다.


부착툴을 이용한 부착방법도 들어있기 때문에, 필름 좀 붙인다하는 분들도 일단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름과 이렇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상단 부분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입니다. 보호면과 점착면에 각각 보호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뒷쪽에 있는 1번이 점착면, 2번이 보호면입니다.


부착툴에 아이폰6를 끼워보면 딱 들어맞습니다. 그냥 끼워두면 상단 스피커 부분이나 하단 홈버튼 부분이 딱 들어맞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합된 상태에서 전체필름을 들어올리고 1번 보호필름을 떼어냅니다. 그전에 아이폰6의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그냥 필름을 내려놓고 스~윽 밀어서 액정에 밀착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2번 보호필름을 떼어냅니다.


2번 보호필름이 상단과 고정되어 있습니다.


부착툴을 분리하면 부착이 완료됩니다.


홈버튼 쪽인데, 자리가 딱 맞네요.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좌우측이 조금씩 모자라더라구요. 한쪽으로 쏠린게 아니라 필름이 좀 작은편입니다.


상단은 역시 딱 맞구요.


사용하고난 부착틀도 나중에 다른 필름 붙일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버리지 않고 보관해두려구요.


필름의 투과도나 선명도 등 품질도 좋은 편이고, 부착툴로 인해서 필름붙이기도 쉽기 때문에 정말 좋은 패키지 입니다.  자신있는 사람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해도 되겠지만, ExactAlign 프레임 이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면 초보자도 별 걱정없이 부착이 가능해서 선택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부착가이드가 포함된 제품들이 서서히 많아질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