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의 손쉬운 사용에 추가된 내용들

728x90

iOS 7의 손쉬운 사용 메뉴는 일반적인 사용이 어려운 유저를 위한 기능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번에 알아본 '스위치제어(http://sevensign.tistory.com/884 )'도 그런 기능 중 일부였는데요. 이번엔 몇가지 사항을 더 알아봤습니다.

손쉬운 사용메뉴를 보면 iOS 6 메뉴와 비교했을때 기능의 위치가 조금 바뀌어져 있고, 몇가지 항목이 추가됐습니다. 동작줄이기는 베타2에선 시차라는 이름이었는데 변경되었네요. 가운데 부분(크게 표시/볼드체 텍스트/대비 증가/동작 줄이기)만 좀 볼까요?


① 크게 표시

iOS 6에 있는 큰텍스트라는 메뉴로 있었는데, 7에서는 '크게 표시'라고 바뀌었고 텍스트 크기를 조절하는 방식도 변경되었습니다. 설명대로 유동적인 글자크기를 지원하는 앱에선 '크게표시'의 설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연락처도 그 예입니다.



② 볼드체 텍스트

제목 그대로 활성화해주면 영향을 받는 화면의 텍스트가 굵어집니다. 그래서 좀 더 선명하게 느껴집니다. 맨 오른쪽이 볼드체입니다. 이미지가 작아서 구별이 잘안되는데 보이는 글자수가 적은걸 알수 있습니다. ㅎ



③ 대비증가

대비증가를 활성화시키면 불투명효과가 사라져 시각적으로 제한이 있는 유저를 위해 가독성을 증가시킵니다. 알림센터나 컨트롤센터를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④ 동작 줄이기

동작줄이기를 활성화면 영향을 받는 UI의 움직임을 감소시키거나 정지시킵니다. 예로 iOS 7에서는 바탕화면이 움직이는 동작줄이기를 활성화하면 바탕화면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건 스샷을 준비를 못했네요. ㅎ

iOS가 접근성 측면에서는 많은 기능을 보이고 있는데, 다양한 방식의 기능 구현을 보면 놀랍긴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