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하지 않고 GBA 에뮬레이터 이용하기

728x90

요즘엔 잘 하지않지만, 아이팟터치 1,2세대 사용할때 탈옥하고 GBA 에뮬레이터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역전재판도 그때 처음 해보고 참 재미있다 생각했었는데, 한동안 거의 본적이 없었네요.

아직까지는 탈옥을 하지 않고선 게임기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없던 걸로 알고 있었는데, 탈옥하지 않고도 GBA (Game Boy Advance) 에뮬레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서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사파리를 실행하고 https://github.com/rileytestut/GBA4iOS 에 접속합니다.


확대해보면 INSTALL APP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진행과정에 NEXT, Install app via OTA 를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설치 확인메시지가 나오면 설치를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나타나고 로드되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기에서 계속 멈춰있더군요. 


그래서 다시 켜보기도 했는데, 바로 앞에 화면으로 가니 GBA4iOS 라는 아이콘이 새로 생겼습니다. ㅡㅡ; iOS 7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열겠냐 물어보면 계속을 눌러주세요. 싫으면 '종료'... 'ㅡ'


기본으로 포함된 롬같은 건 없습니다. 알아서 구하셔야 해요. 왼쪽위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몇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대충 구한 ROM을 한번 넣어봤습니다.
(넣고 나니 역전재판이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와 있는게 마음에 걸리네요 ㅡㅡ;)


다시 앱을 실행해보면 롬이 제대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을 터치하면~


실행되는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만 하고 삭제할거에요.. 자꾸 맘에 걸려서..'ㅡ') 화면을 가로로 돌리면 가로모드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추억에 잠길....까 하다가 롬 삭제... 'ㅡ'a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할게요.... 탈옥하지 않고서도 이런게 가능하군요. 지난번엔 탈옥하지 않고 아이콘을 변경한 적도 있는데, 이래저래 방법은 있나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