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S의 지문인식 Touch ID 사용기

728x90

아이폰 5S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라며 아무래도 지문 인식이 아닐까합니다. 기존 아이폰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홈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베가의 후면카메라를 이용 방식도 궁금한데, 두 가지가 일단 방식도 좀 차이가 나네요.


Touch ID 설정은 일반 설정 - 암호/지문에서도 할 수 있고, 아이폰 5S에서는 초기설정시에도 Touch ID설정과정이 들어가있습니다.


다른 아이폰에는 없는 지문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켜기를 하면 기존에 인식된 지문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지문 계속 사용여부를 물어옵니다.



현재 지문은 잠금해제와 아이튠즈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 구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문인식하기

지문인식과정을 촬영해본건데요, 손가락을 홈버튼에 올렸다 떼었다 몇차례를 반복하면 지문이 인식됩니다.


그러면 지문이 다음과 같이 추가됩니다. 지문은 총 5개까지만 추가됩니다.


 ■ 잠금화면 지문으로 해제하기

암호사용시 비밀번호로 해제하던 잠금화면을 지문으로 해제할 수 있는데 그 인식률이나 반응 속도가 꽤 좋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기본으로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엔 지문으로 잠금해제하는 동영상입니다.



 ■ 지문으로 앱스토어에서 구입하기

일반 설정에서 지문으로 구입하는 것도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암호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도 있긴 하네요.


지문으로 구매하는 영상도 찍어봤는데, 마지막 계정 인증만 아니었다면 바로 구매완료로 나타났을걸로 보입니다. ( 일단 구매는 보류를..ㅎ)



지문 인식 기능으로 기존에 아이폰을 이용하던 패턴이 조금 바뀔 수 밖엔 없을 것 같고요. 다른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에게 일정부분 API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써보니 예상보다 꽤 편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게 응용되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에 좋은 영향을 미치길 기대해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