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42. Safari의 읽기모드와 읽기목록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오늘은 사파리의 읽기모드와 읽기목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파리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기능과 굳이 Reat it later 류의 스크랩 APP 이 아니더라도 읽기목록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읽기모드

읽기모드는 현재 보여지는 웹사이트의 내용을 읽기 편하도록 광고등을 없애고 최적화해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현재 보여지는 웹페이지의 내용을 알아서 판단한 후 읽기에 적합하게 변환이 가능한 경우에는 주소입력창 왼쪽에 읽기모드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 화면인데, 왼쪽은 메인화면이라 그런지 읽기모드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지만, 개별 포스팅으로 들어가게 되면 읽기모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읽기 좋은 화면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아쉽게도 네이버카페 글은 안되네요.



2읽기목록

웹페이지를 보다가 나중에도 다시 읽고 싶은 내용이다 싶으면, 읽기목록으로 저장해서 언제든 쉽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저장할 페이지에서 주소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공유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쪽에 있는 읽기 목록 추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 메뉴의 읽기목록에서 스크랩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선택하면 저장된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3정리

사파리를 스크랩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리고 신문기사등을 볼때에는 읽기모드로 보면 기사를 보기도 편하구요. 사파리를 활용해보겠다고 하면 꼭 알아두어야 할 기능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