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사인의 iPad Guide』 044. Safari의 즐겨찾기 등록하기

728x90

본 강좌는 네이버 카페 ‘아이패드 클럽’에 게시하기 위하여 작성된 카페 강좌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카페로 이동 하시면 강좌를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 기기 강좌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클럽] http://cafe.naver.com/allumpc

[본 강좌의 일부 발췌 및 스크랩을 불허합니다.]





안녕하세요. 세븐사인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주 찾는 웹사이트를 사파리의 즐겨찾기로 등록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이미 다들 사용하고 계시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실제로도 간단한 조작으로 등록하는 것이라 내용자체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1즐겨찾기에 등록하기

즐겨찾기 메뉴는 주소입력창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확히는 책갈피에서 즐겨찾기를 선택하여 들어가야 하는데, 어차피 본인이 잘 이용하는 곳에 등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등록하기 위해서는 즐겨찾기로 등록한 웹페이지에서 공유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책갈피 추가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등록할 사이트 명칭과 주소가 나타나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저장할 폴더에는 기본적으로 즐겨찾기와 책갈피가 나타납니다.


즐겨찾기와 책갈피 중 선택하는 곳에 따라 각각 아래와 같이 등록되게 됩니다. 중요한 내용은 아니니 원하는 위치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2즐겨찾기 막대 보기

설정의 사파리에서 '즐겨찾기 막대'를 활성화해주면 사파리 주소입력창 바로 아래에 즐겨찾기로 등록된 사이트명이 아래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즐겨찾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때 좀 더 편리합니다.



3정리

어떤 웹브라우저이든 자주 찾는 사이트는 등록을 해두고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브라우저별로 북마크니, 즐겨찾기니 이름만 조금 차이가 있을뿐 같은 기능들이죠. 웹사이트 주소도 잘 정리해두는 것이 나중에 필요할 때 찾아가기 쉽습니다. 폴더별로 정리하여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